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창의 ∙ 감성을 기르기 위해서 그 출발점을 학생들의 긍정적 자기이해로 정하였다. 감성지능의 첫 번째 조건도 자신의 감정을 아는 것에서 출발하는 것처럼 자신을 먼저 이해할 때 타인에 대한 공감으로 확장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첫 번째 활동으로 자화상 그리기를 선택하였다. 핸드폰에서 자신의 사진을 선택할 때 자신을 드러내지 않으려고 반발하는 학생들도 있었지만 스마트폰 앱을 활용하여 거부감을 없애고 흥미를 유발한 다음 팝아트 기법을 통해 자신의 이미지를 개성 있고 긍정적으로 표현해 볼 수 있게 하도록 하였다.
실시간 상호 작용
online |
offline |
❶ 환경조성 ❸ 셀카 찍은 후 소묘대사 앱으로 스케치 효과주기 ❻ sns에 작품공유 |
❷ ppt로 팝아트 이론 수업 ❹ 앱으로 작업한 사진을 프린트 후 캔버스에 옮겨 그리기 ❺ 아크릴물감으로 채색 ❼ 수업일지 작성 |
❸ 셀카 찍은 후 소묘대사 앱으로 스케치 효과주기
|
소묘대사 앱을 설치한 후 앱을 엽니다. | |
|
갤러리를 선택 후 그릴 사진을 선택해 주세요 |
|
선택한 사진을 그림화지 크기에 맞는 비율로 바꾸어 주세요~~ 저는 직사각형이라서 3:4 로 선택했습니다. | |
|
스케치 효과를 과감히 주세요~~^^ |
|
명도나 밝기도 조절가능하답니다. | |
|
체크 버튼을 누르면 저장 페이지로 이동~~ |
|
공유하기버튼으로 저는 저의 네이버 블로그에 공유하기를 합니다. 목적은 학생들이 작업한 사진을 제 컴에 저장하기 위해서죠~~ | |
|
자~~ 학생들의 사진작업한 것이 제 컴에 저장되었으면 이제는 귀찮은 작업이 남았네요~~ 포토스케이프를 엽니다. 이 프로그램은 검색하면 다 나오는 프리웨어인데 이 놈 참 쓸데가 '많아요~~ |
|
사진 인쇄메뉴에서 크기 지정을 누른 후 캔버스 사이즈를 입력한 후 오케이~ 학생들 사진을 집어넣으며ㅕㄴ 자동으로 크기변화 해줘요~~ | |
|
|
|
다 되었으면 출력~~~
헉~~ 전교생 다 프린트 해줄려니 잉크값이 장난 아닙니다. 돈 좀 썻죠 | |
|
자 학생들은 먹지를 사용하여 캔버스에 형태를 그린 후 네임펜으로 테두리 해줍니다. |
|
아크릴 물감으로 채색~ 여기서 포인트는 얼굴색은 아주 밝게'채색해주세요 머리모양 눈동자 색깔은 자기가 하고 싶은 색깔로~ | |
|
마지막으로 물감으로 세필 테두리~~ 고등학생 이라서 그런지 작품이 잘 나오네요 |
구미문화예술회관에서 지역연계예쑬교육 활성화를 위한 전시회에 자화상 작품들을 전시했습니다.
제목은 100인의 자화상~~ 디스플레이할 때는 너무 힘들었지만 다 하고 나니 넘 멋지네요~~
'다양한 미술 수업 활동들 > 스마트폰 미술수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증강현실 앱을 활용한 데페이즈망 사진 수업 (0) | 2016.12.19 |
---|---|
스마트폰앱을 활용한 학교폭력예방포스터 작품들 2 (0) | 2015.10.26 |
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학교폭력예방 포스터 작품들 1 (0) | 2015.10.26 |
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학교폭력예방포스터 만들기 (0) | 2015.10.26 |
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학교폭력포스터 만들기'picsart ' (0) | 2015.10.2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