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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교실에서 예술을 가르치는 수업 예술가
다양한 미술 수업 활동들

3월 첫 시간에 하면 좋은 미술수업

by 햇님이 마미 2017. 4. 10.

3월 첫 미술시간부터 수업을 하기도 부담스럽고 시간도 애매할 때 하면 좋은 수업을 소개할까 합니다.


보통 미술시간에 지켜야 될 여러가지 사항 및 수행평가에 대해 이야기 하다보면 시간이 어중간 하게 남는데 이 때 활동하면 좋을 듯 합니다.


" 미술활동을 많이 하면 어떤 능력이 길러질까요?"

: 여러 지 답들이 나옵니다. 한 명이 대답하면 그 친구에게 제가 활용하고 있는 스티커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스티커를 주는 순간 여기저기서 대답들이 터져나오죠 ~~ㅋㅋ 창의성이란 대답이 나오면 정답처리~~^^


" 자~그럼 창의적인 능력이란 무엇일까요?"

: 스티커를 저는 마구마구 뿌립니다. 10장 모으면 긁는 수업복권에 혹한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대답합니다. 대부분 새로운 생각, 남과는 다른 생각하는 능력..이런 대답들이 나오죠..


" 여러분이 대답했듯이 창의성이란 남들과는 다른 새로운 생각을 하는 능력이겠죠?  오늘 이 시간에 미술수업에 필요한 여러분의 창의성 레벨을  25% 높여드리고자 합니다. 바로 우뇌로 그림을 그릴거에요"

: 아직 학생들은 처음들어보는 경우가 많아서 흥미를 가지고 귀를 쫑긋하죠

 우뇌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합니다.


" 지금부터 손을 그릴거에요.. 그런데 절때 종이를 보지 말고 눈은 계속 손의 형태를 보면서  바로 그려 보세요~~"


그러면 학생들은 신기하게 생각하면서 잼나게 그리더군요..


요까이 워밍업이구요..


" 자 이제 여러분의 창의성 지수가 15%로 상승하였습니다.그럼 나머지 10% 창의성 레벨도 높여 볼까요?^^ "



" 혹시 여러분은 사랑하는 사람이 있나요? "

이런 질문을 던집니다. 그럼 엄마요.~~ 방탄요~~ 등등 이야기를 하죠

" 만약 사랑하는 사람의 눈을 5분이상 바라보면 그 사람의 영혼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. 오늘 여러분께 그런 기회를 드리고자 합니다"



"지금 너희들 나이에는 아마 옆에 앉아있는 친구가 가장 사랑하는 그 대상일 것 같네요..


" 자!!~ 지금부터 사랑하는 친구의 영혼을 볼 기회를 드리고자 합니다. 바로 맞은편에 앉아 있는 친구의 눈과 얼굴을 뚫어지게 봅니다. 그리고 동시에 종이를 보지않고 친구의 얼굴을 그려보세요~^^ 아까전에 손 그리기 방법과 동일한 우뇌로 친구 얼굴을 그려 보는 거에요"


이러면 서로 처다보면서 웃고 난리가 납니다. 그러진 그림을 보고 깔깔 거리고 친구의 얼굴을 자세히 보면서 그 친구의 매력을 다시 발견하기도 하구요..


시간이 남으면 같이 그리고 싶은 친구랑 더 그려두 된다고 하면 자기들끼리 자리를 옮기면서 열심히 한답니다.^^